본문 바로가기

만사 이슈 이야기

[가상화폐]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및 코인 정보(ETC, Ethereum Classic)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이란

 

이전에 이더리움에서 DAO해킹 사건이 일어난 적이 있었습니다. DAO는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만든 플랫폼으로, 이곳의 이용자들은 이더리움을 내고, 금액에 비례해서 DAO코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받은 DAO코인을 투자자 형식으로 플랫폼에 등록된 프로젝트에 투표할 수 있었죠.

 

프로젝트가 선정되면 투자금을 이더리움으로 받고 프로젝트 이윤의 일부를 투자자에게 일부 제공하게 됩니다. 주식과 비슷한 것이죠.

 

 

하지만 이 DAO플랫폼에 '스플릿'이라는 환불 기능이 심각한 보안 취약점으로 밝혀지면서 누군가 이 보안 취약점을 이용해 DAO 해킹 사건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이 해킹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하드포크를 하기 전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든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따라서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해시 알고리즘 기반의 작업증명 방식으로 채굴하며, 시가총액은 약 90억 달러(약 10조 1300억)으로 시총 21위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해킹하고 남은 코인을 상장시킨 것이지만 이더리움과 비슷한 추세선을 그리며 꾸준히 성장 중에 있습니다.

 

 

21.05.20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일봉

이더리움클래식의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다가 21.05.08에 203,350원으로 최고점을 찍고 현재 하락 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더리움 클래식 또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대한 영향이 컸습니다.

 

 

현재 거의 패닉셀이 진행되며 다시 안정세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으나 완전히 회복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최근 들려오는 소식으로는 유럽투자은행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1억 유료 규모의 디지털 채권을 발행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많이 흘러나오고 있지만 지금 코인 상황이 상황인 만큼 좀 더 지켜보며 어떤 흐름에 탈 것인지 고민을 해봐야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